제품리뷰

신혼 식기세척기로 좋은 3인용 식기세척기 무설치 sk 매직 구매 사용 후기,

잊별 2021. 4. 11. 23:30
반응형

 

 

 

 

오빠랑 같이 산지도 벌써 1년하고도 2개월이 지났고, 결혼식은 2번 미루고서 작년 12월에 어렵게 식을 치루게 되었더랬죠 ! 

1년을 넘게 같이 살고 이것저것 해먹다보니 설거지 거리가 생각보다 많이 나왔던 터라, 설거지는 오빠랑 아웅다웅하면서 미루고 미루다 한꺼번에 해버리는 상황이 참 많았죠 !

 

그러다 저도 식기세척기를 장만하게 됐어요,  와아아아- 사실은, 오빠가 산 식기세척기입니다 !

사실 남편이 구매한다고 했을 때, 살짝 반대는 하긴 했거든요. 마땅히 사도 둘 곳도 없고, 조리대를 포기해야하는 상황이라서……, 근데 오빠가 너무 사고싶어하길래, 오빠 알아서 사라고 했더니 주문했다고 얘기들은 이틀 후에 배송이 도착했어요 !

SK 직원분께서 직접 배송을 해주시더라구요. 상품은 파손 없이 잘 도착했어요 !

남편이 퇴근 후, 혼자서 사부작사부작 만지더니 금방 설치가 되었어요

 

 

 

 

 

Sk 식기세척기 3인용은 협소한 주방에 두기에도 딱 알맞기도 했고 설치도 용이한 장점이 있죠.

자동급수 설치도 가능한 제품이었지만 저희는 전세집이기도 했고, 타공 설치비용까지 추가로 들기 때문에 굳이 필요 없다 생각했어요.  

 

 

 

 

열탕 살균 (75도)부터 저온 (55도)까지 원하는 설정모드에 따라 사용할 수 있어 좋은 듯 해요 !

전 사용할 때 일반 (70도)로 사용해서 쓰고 있고, 소요시간은 대략 70분 정도 소요됩니다. 

그리고 수저며 그릇들이 살균 적용되니까 손설거지 하는 것보다 확실히 좋은 거 같아요 !

나 왜 반대했던거지? ㅎㅎ

 

 

 

그리고 뚜껑 안쪽에 세제 넣는 곳이 있어요. 뚜껑을 닫으면 그릇들로 향해 흩뿌려지는 세제 !

세제는 식기세척기 전용 가루 형태로 사용하고 있구요. 고체형태는 잘라서 써야하는 불편감이 있어 다인 가족이나, 설거지 양이 많을 경우 사용하기엔 용이하지만 사용량 조절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루를 쓰는게 더 좋다구 해서 가루 세제를 이용해서 쓰고 있어요 !

 

 

 

 

수저 세트들이 기본적으로 살균되서 나오니까 내가 하는 것보다 더 기특한 식기세척기 !

식기 세척기 안에 넣을 때, 기본적으로 애벌 세척 한 후에 넣는 것이 좋다고 해서 애벌세척 한 후 그릇들을 차곡차곡 쌓아서 넣어두어서 쓰고 있어요 ! 하지만, 고추기름 / 김치 및 카페 등 묻은 그릇 같은 경우에는 식기세척기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을 거 같아요 ! 내부가 물들기 쉬운 플라스틱 소재로 되어 있기 때문에 깨끗하게 제거 후 사용하는 편이 좋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처음에는 그릇 쌓는게 어려운데 조금씩 써보니까 쌓는 스킬이 좀 느는 것 같아요.

그리고 어느 정도 큰 냄비(20인치정도) 세척도 되서 좋더라구요. 대신 수저 놓는 선반을 빼고 넣어야 수월하게 들어가요 ! 어느정도 큰 그릇 세척시에 선반 빼고 쓰면 되니까요!

 

 

 

 

 

위의 사진은 세척 후 상태에요 ! 그릇들이 반짝반짝 윤이 나는게 눈에 보이지 않나요? 아무리 손으로 세척해도 이렇게 반짝반짝 빛이 나는 게 드물던데 저는 ㅠㅠ 진짜 깔끔하게 설거지가 되는 게 너무 좋아요. 갬동갬동 ! 설거지 걱정없이 정말 이것저것 그릇들 꺼내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확실히 삶의 질이 높아진 거 같아요 ! 대신, 후라이팬 혹은 웍,  그리고 금장 그릇 등은 세척기 사용하면 안되는 것들은 손으로 세척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생기기도 하지만, 그 외의 그릇은 넣고 사용하면 되니까요 !

 

 

 

그릇이 너무 반짝 거려 눈이 부실 정도 ! 헤헤헤

 

 

 

 

 

사용방법 간단히 동영상으로 찍어보았는데요, 전원을 켠 상태에서 급수해야지 전원을 끈 상태에서 급수하는 경우, 물이 넘치거나 누수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꼭꼭 전원 켠 상태로 급수해야한다는 사실 까먹으면 안돼요 ! 

전원을 켜고 나면 수도꼭지 모양의 그림이 뜨는데, 급수가 필요하다는 안내그림이구요. 한 번 급수시, 5.8L정도 들어가기 때문에 급수통으로 3번 반 정도 넣어주면 되는 거 같더라구요? 

물이 꽉 차는 경우, 알림음이 울리면서 수도꼭지 그림이 사라져요 ! 그건 급수가 완료되었기에, 시작을 클릭하면 식기세척기 작동이 된답니다.

 

 

그리고 3분 남은 경우 자동으로 톡- 문이 열린답니다! 똑똑한 뇨석,  완전히 끝이 나면 알림음이 한번 더 울리면서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불이 꺼지고 전원도 꺼져요 ! 사용법은 무척 간단 간편 !

 


비록 7일 정도 사용해보았지만, 장점 및 단점에 대해서 써내려가보도록 할게요 !

 

 

장점 

1. 자동문열림 / 자연건조 및 열배출에 용이

2. 가격대비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 점.

3. 저렴해 보이지 않는 디자인 

4. 기름기 있는 그릇들 등 세정력이 좋다는 점. 

5. 무설치 식기세척기

 

 

단점

1. 부실한 설명서

2. 배수구 흡착판 부실

 

 

 

 

 

 

728x90
반응형